저번에 화학테크카드 자동화 까지 완료되었으니 이번에는 군사테크카드를 자동화해볼 차례이다.
군사테크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자부품, 빈테크카드, 바이터 연구 데이터가 필요하다.
전자부품이랑 빈테크카드는 이미 만들어졌는데 바이오연구데이터가 처음보는놈이다.
바이터 연구데이터는 코크스와 바이오매스 강철판으로 만든다.
바이오매스는 바이터둥지를 털고나면 점막이 남는데, 점막수집기도구를 이용하여 점막을 수집하여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군사테크카드를 하나만 만들것도 아니고, 군사테크카드 만들때마다 바이터 둥지를 부수러 다닐 수는 없는법.
다행히 크라2에서는 아래의 연구를 통해 바이오매스를 생산해낼 수 있다.
바이오 처리 연구를 하게되면 생물연구소와 바이오매스 생산법을 터득하게 된다.
하지만 바이오처리 연구를 하기위해선 군사테크카드가 150개나 필요하다.
어쩔 수 없이 근처의 바이터들을 처리를 해야되는 상황
그리하여 오늘의 할일은
이렇게 되겠다.
군사테크만들기 - 바이오매스자동화 - 생물연구소 만들기 - 연구에 필요한 군사테크 만들기 - 바이오매스 채취 - 바이터죽일 무기제작 및 바이터둥지 찾아다닐 자동차 제작 - 자동차연료 및 화염방사기 탄약 만들기의 흐름이다.
일단 화염방사기 및 화염방사기 연료부터 만들어보자
화염방사기는 그냥 손으로 만들면 되고
화염방사기 탄약는 화학공장에서 철판과 원유를 통해 만든다.
화염방사기 탄약은 어짜피 계속 생산이 필요없으니 화학단지근처에다가 원유를 연결해주고 철판은 철판공장에서 대충 들고와서 상자에다가 넣어주면 된다. 철판벨트를 끌고오는건 너무 귀찮은 일이다.
그리고 그다음은 자동차연료
바닐라에서는 자동차에 석탄이나 나무도 넣을 수 있지만 크라2에서는 연료, 바이오 연료, 고급연료만 사용이 가능하다.
연료는 경유가 필요하다. 휘발유가 아닌걸 보아하니 엔진이 디젤엔진인것 같다.
경유는 물과 원유를 정유하여 만들수 있다. 다만 중유 경유 석유가스가 같이 나오게 된다.
석유가스는 석유가스 저장고에다가 넣어주면 되지만, 중유는 당장 쓸곳이없다.
그래서 중유를 경유로 바꾸어주는 절차를 한번더 거친다.
그리하여 만들어진 연료공장 의외로 간단하게 만들어졌다.
지금와서 생각한건데, 석유가스 탱크가 다 채워지고 나면 더이상 이 공장은 안돌게 될거라 석유가스또한 소모시킬 공장을 하나 만들어야겠다. 물론 나중에...
이제 무기와 자동차가 생겼으니 바이터 때려잡을일만 남았다.
가자!
목표는 우리공장 제일 가까이 있던 이놈들 맵에 자꾸 보여서 너무 거슬렸는데 이번기회에 처리할 예정.
참고로 평화모드라.... 먼저 공격을 안하면 선공하지 않는다.
모조리 불태워준다.
조금의 죄책감도 들긴하는데.... 미안하다....! 너희들 몇마리만 희생하면 난 더이상 널 죽이지 않아도 되..!
깔끔하게 바이오매스를 수집했으니 군사테크카드를 만들차례이다.
필요한 군사테크카드의 양은 150개
필요한 바이터 연구데이터는 150/5 해서 30개
필요한 바이오매스는 30/5x10 해서 60개 이다.
충분하다.
하지만 연구에 시간이 좀걸리니까 빨간벨트 자동화를 해볼 생각이다.
빨간벨트에는 노란벨트들이 들어가므로 기존의 공장을 남겨두고, 잘 이어서 만들어준다.
어짜피 게임하면서 쌓일거니까 비율은 생각하지 않는다.
이제 연구가 완료되었으니 바이오매스 자동화를 해야한다.
바이오매스는 50의 석유가스와 50의 산소가 들어간다.
산소는 대기응축기에서 만들 수 있다.
석유가스는 기존에 만들어놓은 석유가스저장탱크에서 가져와도 되겠지만... 파이프가 다니는건 너무 너저분해질 것 같아서 유체화물기차를 통해 석유를 가져와 메인버스에다가 정유 공장을 만들어줄 생각이다.
그럼 이제 공장을 지어보자.
필요한건 군사테크카드 초당 1개이다.
필요한 바이오매스양은 초당 0.4개
넉넉하게 0.5개정도 만들어본다.
생물연구소가 5개가 필요하다.
하지만 생물연구소도 바이오매스가 필요한지라, 지금당장만들 수 있는건 2개 밖에 없다.
그래서 요로코롬 설치를 해주었다. 코크스는 그냥 상자를 통해 공급해줬는데,
일단 군사테크카드는 군사업그레이드에만 쓰이기 때문에 많이 필요없고, 군사테크카드5개당 코크스는 1개밖에 안들기때문에 너저분하게 벨트를 연결하는것보다 저렇게 설치하는편이 더 낫다.
하지만, 저건 바이오연구데이터이니 군사테크카드는 또 따로 만들어야한다.
그래서 빈테크카드를 만드는 곳 옆에다가 바로 군사테크공장을 만들어주고 그곳에다가 자원을 연결해주었다.
잘 들어가고 있는 군사테크카드.
하지만 우리는 하나가 더 남아있다.
생물연구소를 더 지어야한다.
하지만 바이오매스는 만들어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 마지막으로 바이터들을 조금 희생시켜야될 것 같다.
평화모드에서만 가능한 전법이 있는데
기지앞에다가 포탑을 우루루 설치해놓고
한번에 총알을 장전시키는것.
그러면 바이터들이 뼈도 못추린다.
여튼 이런식으로 근처에 바이터둥지를 좀 털어주고
생물연구소를 더 지으면 오늘할일은 정말 끝!
앞으로 바이터들은 희생되지 않을 것이다.
고마워 바이터들아 앞으론 안 때릴게
오늘할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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