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목토끼의 비전문적 취미이야기

ㄴ그림이야기

블렌더3d 모델링 [분재]

취미유목토끼 2023. 5. 11.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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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3d모델링에 또 취미를 붙였다.

여기저기 유튜브에서 나오는 강좌들을 보면서 조금씩 따라하니 기능도 조금 익고해서
강좌없이 내힘으로 모델링을 해봤다.

뭘 만들까 하다가 만든것이 분재나무
내가 분재를 좋아하기도 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도 괜찮게 나올것 같아서 분재로 선택했다.

첫번째 만들었던 분재. 밸런스가 맞지않아 영 이상한 느낌이라 다시 수정했다.

 

두번째 분재, 이제서야 분재같은 느낌이 훨 나기 시작했다. 


만드는데 걸린시간은 총 2시간정도.
모양이 생각보다 예쁘게 안나와서 조정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한것 같다.

소나무 잎의 질감을 어떻게 표현해야할까 많은 고민을 했는데
뭉뚱그려놔도 괜찮아 보일것 같아서 그냥 생깔만 2개정도로 나누어 색칠했다.
나름 분재같아서 굉장히 기분이 좋다.

나무의 메쉬를 늘릴까 했었는데, 한번 시도했다가 더 이상해져서 다시 원상복귀했다.
밑에 흙을 표현하는걸 고민을 많이했는데, 노이즈텍스쳐를 2개이용해서 적절히 겹치니 좀 자연스러운 느낌이 많이 들었다.

생각해보니 노이즈로 범프를 만들었어야했는데 다시 한번 수정해야할듯..?
흙이 너무 각져있으니 쉐이드 스무스를 적용해주는것도 잊지 말아야겠다.

 

3번째 수정한 분재, 흙에 쉐이드 스무스 및 Nomal을 적용했다. 훨씬 자연스러운 흙의 모습을 하게 된 것 같다.

 

그리구 빛의 방향도 옆에서 쬐는형태로 바꾸었고 바닥도 너무 울퉁불퉁한게 이상해서 회색으로 수정

전체적으로 훨씬 분위기 있는 모습이 된 것 같다.

 

다음엔 나무의 부분을 더 부드럽게 만들어봐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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