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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스컬핑툴을 써보자! 해서 만들어본 여자 토르소.
대충 유튜브에 여자토르소 모델링 하는 방법을 보고난 뒤에 열심히 만들어봤다.
만드는데 걸린시간은 2시간정도...
여자몸은 각직필요가 없기때문에 튀어나와야할 부위를 그린다음에 스무스툴로 슥슥 문질러주면 뭔가 알아서 되는느낌이라 그나마 이정도 퀄리티를 뽑아낼 수 있었던것 같다(물론 턱없이 부족하지만)
부족한실력으로 디테일을 추가한다고 배꼽을 살짝 넣기도하고, 등의 척추뼈도 재현해 보는등 상당한 노력을 했다. 결과적으로 슬쩍봐서는 괜찮은 느낌으로 모델링이되서 매우 만족, 물론 자세히보면 이상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만들다보니 튀어나오는 부위(가슴이나 엉덩이)의 폴리곤수가 부족해져서 부드러운느낌으로 모델링이 안되서 애를 먹었는데, 폴리곤을 거기만 늘리는게 잘 안되서 전체 폴리곤을 늘리다보니 쓸데없는 부위에 폴리곤이 많이 늘어났다. 그건 불만.
가장많은 시간을 투자한곳은 엉덩이인데, 아무리해도 내가 생각하는 엉덩이가 안나왔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엉덩이는 다리까지 있음으로써 완성되는건데, 다리가 없으니까 엉덩이의 경계가 없어져서 붕떠버린게 문제가 된것 같다. 다음에는 다리까지 해서 신체 전체를 만드는게 목표.
여튼 이번에는 스컬핑 위주로 만들었는데 다음거는 사물 모델링을 할 예정(현대 생각은 컴뱃 나이프, 또는 서바이벌 나이프) 특히 텍스쳐, 질감을 자세히 살리는 방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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